창조론과 진화론
인류문명의 기원
우주의 기원
노아홍수
지질,화석,공룡
생명의기원
창조이야기
자료실
창조론과 과학교육
과학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유물론이나 과학주의에 쉽게 빠져들게 한다는
지적이 있는데 그에 대한 처방은 없을까요?

과학교육이 학생들로 하여금 유물론이나 과학주의에 쉽게 빠져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 기독교 과학교사가 담당할 기독교적 과학교육에 대 해서 다음 몇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첫째로, 과학과 기독교가 목적론적 분리가 되지 않고 방법론적 분리 가 되도록 실시되어야 한다. 목적론적 분리는 과학에 의하여 학생의 정신이 변형되어 과학주의에 빠져드는 것을 말한다. 과학교사들은 많은 학생들이 기독교가 가르치는 삶의 목적과 학문이 가르치는 삶의 목 적이 다름을 발견하고, 신앙을 버리든지 학문을 포기하는 이원론적 행습에 깊이 빠져드는 것을 잘 주의할 필요가 있다. 비판적 감각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둘째로, 철저하고 수준 높은 과학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과학의 참 된 방법은 강력한 기독교적인 특성을 띠고 있다.

셋째로, 과학교사는 자기전공에 관계없이 수업시간에 종종 진화론을 비판할 필요가 있다. 진화론은 물리, 화학, 생물, 지질 등의 전 분야에 걸쳐 있다. 지질학에서는 생물학을 의지하고 생물학에서는 지질학을 의지하며, 다른 분야에서는 생물학과 지질학에서 진화론을 증명한 것처럼 간주하는 순환 논법의 모순에 빠져 있음을 잘 파악해야 한다. 이와 아울러 창조론의 긍정적 측면도 계속 제시되어야 한다.

넷째로, 과학의 역사를 통하여 과학의 잘한 것과 잘못된 것을 들려 주어서, 올바른 과학관을 갖도록 해주어야 한다. 다섯째로, 교회 교육이 강화되어야 한다, 교회교육이란 성경교육만이 아니라 교회가 학생들의 전인격적인 성장을 위한 신앙적이고 정신적인 중추가 되어야 한 다. 교회내에서 진실한 신앙심과 성경교육이 실시되어야 할 뿐 아니 라, 학문과 신앙, 현대의 여러 사상의 비판, 자연주의와 진화론의 비 판, 과학의 한계, 과학 발전과 윤리등도 가르쳐져야 한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오시는길 공지사항
대전시 동구 우암로295번길 26 시틀 은행계좌 : 국민은행 468-21-0077-395 김승범
Tel : 070-4102-8227 / Fax : 070-7016-2789 / Hp : 010-5808-8227 / e-mail : kimsb03@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 : 305-19-88368 비디오물제작업신고증 : 제1927호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번호 : B09-24504
COPYRIGHT(C)SIT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