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이동설을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대륙이동설을 설명하는 이론 중의 하나는 판 구조론인데 이 이론은 지구의 표면은 몇 개의 굳은 판의 모자이크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는것 을 기본적인 아이디어로 하고 있으며 이들은 각기 움직이고 있다고 한 다.
그런데 이 이론대로 대륙을 서로 짜맞추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모순 점이 있다.
. 대륙들이 겹치는 현상이 발생한다. . 중앙아시아를 넣을 데가 없다. . 대륙의 회전이 있어야 한다. 대륙이동설을 설명하는 이론은 이외에도 많이 있으나 아직까지 확실 한 해답을 주지 못하고 있다. 성경은 대륙이동에 대한 정확한 증거를 제시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홍수의 사건은 대륙의 이동을 암시한다.
특히 창10:25절의 벨렉이라는 이름은 "세상이 나뉘다"라는 의미를 가 진다. 시기적으로 바벨탑 사건후 -> 사람들을 온 지면에 흩으심 -> 땅 이 분리됨으로 생각된다. 이것이 대륙이동과 관계되었다면, 대륙의 이동은 짧은 시간내에 이루어졌음을 가리킨다.
30년전만 하더라도 대륙은 움직이지 않은 것으로 보았으며, 대륙이 동에 대한 것은 환상적인 믿음에 불과했다. 그러나 최근에 대륙이동설이 점차 정설로 되고 있는데 여기에는 많은 모순점들이 있다.
대륙이동설을 설명하는 이론 중의 하나가 판 구조론(Plate Tectonics)인데 이 이론은 지구의 표면은 몇 개의 굳은 판의 모자이크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기본적인 아이디어로 하고 있으며 이들은 각기 움직이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이론대로 대륙을 서로 짜맞추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모순 점이 있다.
. 대륙들이 겹치는 현상이 발생한다. . 중앙아시아를 넣을 데가 없다.. 대륙의 회전이 있어야 한다. 또한 판이 이동하는 것은 맨틀부분의 대류현상에 의해서 인데 맨틀 의 점성에 대한 이론에 의하면 대규모의 대류는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 져 있다. 그리고 판들은 서로 일정한 비율로 이동하기 때문에 판들간에는 간격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
대륙이동설을 설명하는 이론은 이 외에도 많이 있으나 아직까지 확실한 해답을 주지 못하고 있다. 비록 대륙이 해마다 몇 cm씩 이동하는 것으로 관측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 것으로 지금의 지각 형태를 갖추기 위해서 그렇게 수 많은 세월이 걸렸다고는 볼 수 없다. 과거에 대륙이동이 있었다고 해서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성경은 대륙이동에 대한 정확한 증거를 제시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홍수의 사건은 대륙의 이동을 암시한다. 특히 창10:25절의 벨렉이라는 이름은 "세상이 나뉘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영어성경은 "그의 시대에 땅이 나뉘었다"라고 기술하고 있다. 바벨탑 사건후 하나님께서 언어를 혼잡케 하시고 온 지면 사람들을 흩으셨다(창 11:8). 시기적으로 바벨탑 사건후 -> 사람들을 온 지 면에 흩으심 -> 땅이 분리됨으로 생각된다. 이는 세계 곳곳에서 민족 이 형성되어 살게 된 것을 설명한다. 이것이 대륙이동과 관계되었다면, 대륙의 이동은 짧은 시간내에 이루어졌음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대홍수로 인한 대륙의 균열은 그리 무리가 되는 가정은 아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