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서 아담은 첫 인간으로 기록되었기 때문에(고전15:45) 그 이 전에 인간이 존재했을 가능성은 없으며, 또한 여자가 없이는 자손을 낳을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 하와가 창조되기 이전에는 아담 외에는 아무도 없었을 것이다. 또한 가인은 장남(창4:1), 아벨은 차남이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인류 생성 초기에는 아담과 하와의 자식들이 서로 결혼해야만 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아담과 하 와로부터 온 인류가 생겨나려면 다른 가능성은 있을 수 없다. 후에는 이러한 근친상간은 기형아가 나오는 위험성 때문에 금지되었지만, 아담과 하와는 돌연변이가 없는 완전한 인간이었기 때문에 근친상간으로 인한 위험성은 없었을 것으로 본다.
더우기 성경상에서와 같이 아담은 960세(약10세기)를 향수했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에 세 아들만 낳았을 것이라는 것은 그리 현명한 판단 이 못된다. 아마도 이 외에도 딸들을 포함해 여러 자손들을 낳았을 것이며 이들은 인근 지역에 퍼져 살았을 것이고 놋땅도 그중의 한 지역 일 것이다.
성경은 인류의 역사책이 아니라 하나님의 인간에 대한 창조,구속,섭리에 대한 말씀입니다. 따라서 당시의 모든 인간들의 이름을 다 기록할 필요는 없었으며 단지 중요한 의미를 가진 이들을 기록한 것이다. 그러나 아담은 첫 인간으로 기록되었기 때문에(고전15:45) 그 이전에 인간이 존재했을 가능성은 없으며, 또한 여자가 없이는 자손을 낳을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 하와가 창조되기 이전에는 아담 외에는 아무도 없었을 것이다. 또한 가인은 장남(창4:1), 아벨은 차남이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가인이 자기 동생을 죽인 후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징벌을 내려 그의 가정과 하나님의 존전으로부터 영원히 떠나가게 하셨다. 그 다음에 우 리는 가인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죽임을 당할까봐 두려워했다는 것, 그의 아내와 동침했다는 것, 성을 쌓았다는 것등을 알 수 있다(창 4:14-17).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인류 생성 초기에는 아담과 하와의 자식들이 서로 결혼해야만 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아담과 하와로부터 온 인류가 생겨나려면 다른 가능성은 있을 수 없다. 후에는 이러한 근친 상간은 기형아가 나오는 위험성때문에 금지되었지만, 아담과 하와는 돌연변이가 없는 완전한 인간이었기 때문에 근친상간으로 인한 위험성은 없었을 것으로 본다.
더우기 성경상에서와 같이 아담은 960세(약10세기)를 향수했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에 세 아들만 낳았을 것이라는 것은 그리 현명한 판단 이 못된다. 아마도 이 외에도 딸들을 포함해 여러 자손들을 낳았을 것이며 이들은 인근 지역에 퍼져 살았을 것이고 놋땅도 그중의 한 지역 일 것이다.